Home / / 관련 기사

관련 기사

2016.02.25 연합뉴스 서울요리학원, 中 고등학생 대상 '한국음식 체험의장' 성료
작성자 : 협회사무국 / 등록일 : 2019-12-11 / 조회수 : 863

서울요리학원, 中 고등학생 대상 '한국음식 체험의장' 성료

 

▲서울요리학원(원장 조민선)은 한중학술문화교류협회(회장 신경숙)와 함께 '흑룡강성 우수학생 한국 음식 체험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중국흑룡강성교육청이 주최, 한중학술문화교류협회가 주관하고 서울요리학원이 시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100여 명의 중국 고등학생이 불고기와 김치, 떡볶이를 직접 만들어보며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요리학원 측은 "한중학술문화교류협회는 한중 양국의 문화교류에 앞장서 왔으며 중국어말하기 대회, 중국 교육부 주최의 청춘북경여름캠프 등 글로벌 리더의 양성, 문화교류사업, 양국 간 비즈니스 교류 등 한국과 중국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요리학원은 중국교포들의 F4 비자취득을 위해 한국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복어조리기능사 및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등의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조민선 원장은 "중국 청소년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에 놀랐고 대한민국의 대표 요리교육기관으로 한국 요리 전도사의 마음을 가지고 성심성의껏 교육을 진행했다"며 "요리를 통해 한류 음식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한중문화교류에 일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요리학원의 대한민국, 세계요리대회 준비반 참가 신청 관련 수강 문의는 전화(☎02-766-1044∼5)나 홈페이지(www.seoulcooking.net)에서 가능하다. (연합뉴스)

 

https://m.yna.co.kr/view/AKR20160225186300848?

 

작성자 :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