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관련 기사
관련 기사
시민일보-"해남군농수축산물, 중국 수출 청신호" 2022.11.24(목)
작성자 : 협회사무국 / 등록일 : 2022-11-25 / 조회수 : 580
해남군농수축산물, 중국 수출 청신호
해남군·중국 이우시, 우호교류 양해각서 체결“공동발전 모색”
지역 농수축산물 수출 경제 활성화 기대
▲ 명현관 해남군수가 중국 이우시 예팡루이 이우시장, 장청강 주광주 총영사, 코트라 소익준 항저우무역관장, 신경숙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이사장 등 관계자들과 해남군 이우시 우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해남군 제공 |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이 중국의 세계 최대 무역도시인 이우시와 우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경제무역, 농업, 관광 등 폭넓은 교류 등 양 지자체의 공동발전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24일 협약식에는 명현관 해남군수와 예팡루이 이우시장을 비롯한 장청강 주광주 총영사, 코트라 소익준 항저우무역관장, 신경숙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온라인 줌 화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농수축산물 수출, 관광분야에서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강화, 친환경농산물 소비가 크게 늘고 있는 중국시장과 중국 기업인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이우시 우호교류 양해각서 체결은 1999년 광동성 소관시 옹원현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중국과는 두 번째 교류협력이다.
명현관 군수는“이번 협약을 통해 해남농산물 수출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발전전이 기대된다”며“새로운 경제 성장 협력관계를 구축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남군은 지난해 11월‘이웃과 함께 이우와 함께’해남군-이우시 교류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해남특산물 17개 품목을 홍보한 바 있다.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